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정보

사전청약 2기 예정 의정부 우정지구 개발 본격화에 따른 분양 계획 및 위치

by 인사이트킹 2021. 8. 4.

정부의 연이은 집값 고점 경고와 공급 물량이 부족하지 않다는 발표에도 30세대들은 영끌 매수 수요는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발표한 공급 예정 물량이 1인 거주 소형 평수는 물론 빌라와 공공임대 물량까지 포함한 이른바 실수요자들이 원하는 주택형태가 아닌 점이 가장 큰 이유일 듯싶습니다.

 

가시적인 공급 대책이 나오지 않고 매수세가 사그라들지 않는 가운데 서울 외곽의 중저가 아파트와 청약을 기다리는 30세대들이 많을 듯하여 의정부 우정지구에 대한 정보와 분양 계획을 알아보려 합니다.

 

의정부 우정지구 위치

의정부 우정지구는 A지구, B지구, C지구로 나누어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며 지하철역으로 보면 1호선 녹양역 근처의 개발지구입니다.

 

제가 의정부 신곡동에 살았었는데 강남 출퇴근 시 편도 1시간 20분 정도 걸렸는데 버스를 타고 7호선 장암역까지 이동해 강남으로 가는 루트였습니다.

 

7호선 장암역이 종점이라 출근 시에는 앉아서 갈 수 있다는 메리트는 있지만 강남으로 출퇴근을 하시는 분들은 신중하게 검토를 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양주 회천이나 옥정 같은 경우 GTX-C 라인이나 7호선 연장 같은 교통호재가 있는데 의정부의 경우에도 GTX-C가 역이 생기지만 완공 시점이 단기는 아니고 녹양에서 의정부역까지의 이동도 감안해야겠죠.

 

 

지구별 개발 계획 및 사업 일정

우선 규모가 가장 큰 A지구는 24만 4,093㎡ 규모로 의정부 실내빙상장 인접 지역입니다.

 

버들개마을과 녹양중, 버들개 초교를 포함하며 학교 및 기존 요양시설을 기반으로 공동주택과 단독주택 등 주거용지와 근생시설 용지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B지구는 18만 1,832㎡ 규모로 공동/단독주택용지와 문화시설 및 유치원 용지 등이 개발될 예정입니다.

 

C지구는 녹양역 앞 녹양 패션타운 일대 8만 6,034㎡ 규모로 주거용지는 없고 자족용지와 복합용지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우정지구는 공동주택 3,596세대 , 단독주택 143세대로 구성될 예정이며 공원 58,540㎡ (11.4%) , 녹지 48,373㎡ (9.5%)를 포함 예정입니다.

 

계획 상으로는 21년 10월 개발을 본격화 해 25년 조성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 1월 대상 토지 보상계획을 공고했는데 계획 일정대로 추진이 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10월 사전청약 일정 관련

우정 지구 개발과 관련 신혼 희망타운 사전청약은 10월로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신혼 희망타운에 관한 내용은 이전 작성한 글을 참조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1.07.22 - [부동산 정보] - 3기 신도시 공공분양 신혼 특공, 희망타운 조건 총정리 (가점 점수/소득기준/부적격)

 

3기 신도시 공공분양 신혼 특공, 희망타운 조건 총정리 (가점점수/소득기준/부적격)

저출산 고령화 사회로의 전환이 급격하게 일어나면 국내 경제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정부에서 출산 장려 차원의 신혼부부 계층에 대한 혜택을 주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신도시 및 공공분

myhousestudy.tistory.com

 

반응형

댓글